온종합병원 건강검진서면센터 온종합병원



QRcode

HOME   회원공간  >  회원가입

  • 이용약관
  • 회원정보입력
  • 가입완료

회원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정근안과병원" (이하 "정근안과"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사항을 명시합니다.
2. 회원가입에 대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신 후 가입하여 주시고, 이 약관은 본 정근안과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게 적용되며 이를 읽고 이해하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제2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정근안과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가입이란 "정근안과병원의 인터넷 회원"(이하"회원"이라 한다.)으로 가입하는 것으로 정근안과와 관련 인터넷사이트의 조건과 규정에 합의함을 의미하며, 정근안과는 사이트의 조건과 조항을 항시 통고와 함께 또는 통고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바꿀 권리를 갖습니다. 이런 변화에 대해 빠른 회신을 못하거나, 고지 받지 못했다는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므로 추후에 착오 없으시길 당부 드립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통신판매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정근안과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정근안과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해지 : 정근안과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정근안과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정근안과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위배되지 않는 선에서의 최소한의 개인신상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계약은 회원: 1인당 1개의 ID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신청 : 이용신청은 온라인상의 가입신청 양식에 준합니다.
제3조 이용신청의 승낙 : 정근안과는 회원이 제2장 제1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제4조 이용신청의 불승낙
1. 정근안과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등록을 거부하거나 등록 후에라도 회원에게 고지하지 않고 회원정보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정근안과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정근안과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정근안과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정근안과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정근안과는 이용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5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공유 : 정근안과의 회원정보는 제 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준수)

제7조 정보의 제공 : 정근안과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및 정근안과의 각종 행사 또는 정보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이 동의한 상태에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준수)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1. 정근안과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 및 처리는 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조 서비스 이용
서비스 이용은 정근안과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정근안과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미리 공지한 후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제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정근안과는 다음 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3조 파일정보의 소거 및 회원 권한의 삭제
1. 정근안과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필요에 따라 회원의 정보 및 신상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정근안과는 서비스 운영상 또는 보안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회원의 정보 및 신상정보를 사전통지 없이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의 경우에 정근안과는 해당 사항을 사전에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4장 서비스 사용 제한 및 계약 해지

제1조 서비스 사용 제한
1. 회원은 서비스의 사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2조 계약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하는 날의 1일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정근안과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정근안과는 회원이 제4장 제1조의 내용을 위반하고, 정근안과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정근안과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책 임

제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는 정근안과의 사전승낙 없이는 다른 사람에게 양도, 임대, 대여할 수 없습니다.
3. 자신의 회원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정근안과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정근안과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2조 정근안과의 의무
1. 정근안과는 제3장 제1조 및 제2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정근안과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정근안과는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정근안과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3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정근안과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4장 제1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정근안과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1조 손해배상
정근안과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정근안과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조 면책조항
1. 정근안과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정근안과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정근안과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정근안과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제4장 제1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정근안과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정근안과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정근안과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정근안과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8장 기 타
제1조 약관의 변동
약관의 변동에 대해서 정근안과는 반드시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최소 1주일동안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제2조 분쟁의 해결
1. 정근안과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정근안과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필수정보 : 온라인 상담에 대한 전화연락
- 선택정보 : 이메일을 통한 병원소식, 질병정보 등의 안내, 설문조사

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 이메일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할 경우에는 정근안과병원 홈페이지 내의 온라인 상담 작성 등이 제한됩니다.

페이지위로